가상화폐는 진짜 벌긴 하더라구요.

44 AyaFujimiya 15 349 0

소소하게 친목이 길었던 게임개발자 단톡방이 있었는데, 진짜 친구들같이 친해졌지요.3~4년동안 했으니..


그런데 어느날부터 가상화폐에 하나 둘 꽂히기 시작하더니 가상화폐 이야기밖에 안하더라구요.


저 역시도 굉장히 하고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정직하게 살자는 제 자긍심(아집에 똥고집?)때문에 볼때마다 갈등에 스트레스가.. 물론 할 돈도 없었지만ㅋㅋㅋ;;


저는 그 전까지는 버는 사람이 있으면 그만큼 잃는 사람도 있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인간의 욕망을 너무 얕봤었나봐요.


아직도 돈이 유입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버는 사람이 더 많은.


일단 두배가량 번 사람들은 원금 빼고 나머지돈으로 굴려도 이득이고..


아무리 가격 떨어졌어도 그 '존버'라는걸 하면 '구조대'는 오더라구요. 구조대라함은 시세 올리고 사람 몰리게 하려고 대량구매하는 큰손들.


급등하는 그래프에 혹해서 사람들이 계속 유입됩니다. 


물론 언젠간 자금유입이 한계점에 도달하고 그때부터는 버는 사람이 있는 만큼 잃는 사람도 있겠지요.


그런데 그것도, 원금 뺀 사람들은 일단은 손해볼게 없는 상황이니..



그런데말입니다..


진짜 무서워요.


톡방의 사진 이력을 보면 몇페이지가 넘게 차트사진하고 숫자사진만 보여요.


거의 뭐 초당 코인상황이 오고 간다고 해야하나..


딴 사람도 원금빼고 계속 합니다.


물론 돈이 중요하긴 하지만, 그게 인생의 제 1순위일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하고, 돈이 있으면 나중에 자기가 하고싶은 일을 자유롭게 할수 있을것이라는 생각도 들고.. 그런데 과연 그 돈맛을 보고 나면 정상적으로 살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도 들고.. 


투자라함은 모름직이, 가능성을 믿고 상대방에게 자금을 지원하여 상대방과 내가 윈윈하는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코인판은 '나'밖에 없더라구요.. 떨어지려는 조짐보이면 다 팔고, 오르려는 조짐보이려면 다 사고.. 


그리고 모두가 인류에게 도움이 되는 생산적인 일을 하는데, 극단적으로 모두가 차트만 보게 된다면 과연 인류는 생산이란게 가능한가 하는 의문도 들고.. 


제가 이상론자에 꼰대일지도 모르겠지만, 이런 천사와 악마의 심적갈등이 너무 커서 단톡방을 나왔습니다.ㅎ


친한 사람들 다들 돈 따고 잘되는건 보기 좋지만, 제가 모순되는 감정과 현실에 너무 괴로워져서..;;


15 Comments
M Max 01.09 12:35  
당연히 딴사람이 있어야  잃는 사람도 생기는 법...  잃고 따고의 문제가 아니라...  걱정인게..  사설 거래소인듯...  뭐 항간에는 여러기업 투자 받아서 운영하는데도 있다던데.. 그런유형말고..  작심하고 사람들 끓어 모은다음에...  한방에 터뜨리는고 튀는곳 한곳만 나와도...  무너지는거 순식간일듯.. 초기에 잘 튀겨서 먹고 나오면 몰라도.. 지금은 너무 위험해 보임 ㅡ..ㅡ..

조희팔인가도 처음에 사람들 끌어 모을때는 배당금 꼬박꼬박 주면서 꼬셨다잔슴 ㅡ..ㅡ...  암튼 사설거래소는 믿음이 안감..
44 AyaFujimiya 01.09 12:41  
그게 막을 수 있긴 하다고 하더라구요. 거래소 지갑과 개인지갑이 있는데, 개인지갑은 가상화폐 파일을 자신의 하드에 저장해놓는 방식이라 개인지갑으로 옮기면 피해 피할 수 있다고 하던..

다만 개인지갑에 넣으면 다른 유저들한테 빌려주고 이자받아먹는건 못한다고 하는것 같아요.. 물론 다른 유저한테 빌려주는것도 자동이고, 피해볼 상황이 되기전 빌린사람의 코인이 모두 자동환수된다고 하고..
M Max 01.09 12:44  
좀 찾아 봤는데.. 개인지갑에 넣어놓고는 거래가 쉽지 않아서.. 거래소 지갑으로 대부분 이동시켜놓고 거래 하는듯 하던... 비트코인 자체 이동 뿐아리라 거래소에는 코인을 사겠다는 돈까지 오고고가는데.. 그걸 관리감독하는게 전적으로 개인업자한테 맡겨져 있는게 좀 문제일듯 ㅡ..ㅡ..
M Max 01.09 12:50  
코인 하는 사람들 생각에 그렇게 미래 전망 밝고.. 앞으로도 절대 꺼지지 않을 거품이라면.. 정부에서 관리감독 가능한 거래소 만들어달라고 요구하는게 우선일듯 ㅡ..ㅡ...
44 AyaFujimiya 01.09 13:01  
대다수의 코인러는 미래성하고 상관없을거에욬ㅋㅋ 그냥 내가 일확천금을 ㅌ달수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거지..
M Max 01.09 13:04  
난 치고 빠질수 있다고 착각을 하는 모양이군요 ㅡ..ㅡa....
44 AyaFujimiya 01.09 13:10  
나만 아니면 돼가 지배적이지요. 그래서 자기가 산거 남들한테 적극추천ㅋㅋㅋ 판돈키우느라.
M Max 01.09 13:10  
헌데 좀 웃긴게..  코인겔같은데서..  조심하라고 훈수두는 사람있으면...  아야님이 아래 쓰신 블록체인미래성 설명하면서 미래를 보고 투자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꽤 많던.......

여기서 벌어지는 아이러니 하나가..  걱정하는 사람들은 지금은 투기성이 너무 강하니 미래를 보고 투자하고 싶으면 공공성이 보장된후에 하라고는 의견을 내면......

반대로.. 현재 쥐고있는 사람들은 그딴거 필요없고.. 어떤 투기세력이 장난을 쳐도.. 난 그사이에서 치고 빠질수있다고.. 굳게 믿으면서 스스로 투기를 인정하는.....

모순!이 발생하던...ㅡ..ㅡy~..

헌데 휴지장사 좀 해본바로..  개인이 세력 못이김 ㅡ..ㅡ;;..  정신 차린후에는 개밥까지 털어간 후~ 라능!

Congratulation! You win the 17 Lucky Point!

44 AyaFujimiya 01.09 13:13  
자기는 순수하다고 은연중에 합리화하는 사람들도 많지요ㅎ 진짜 미래성에 거는거라면 오르던 떨어지던 상관말고 넣어두고 있어야지..;;;

Congratulation! You win the 18 Lucky Point!

43 승임아빠 01.09 15:34  
마누라가 절대 하지말라고....
44 AyaFujimiya 01.09 18:52  
한번 빠지면 아무것도 안보이는것 같더라구요. 도박이라..
13 문스 01.09 17:45  
주위에서 많이들 하고 하는 사람들 거의 다 이득을 보고있긴합니다만..

전 아예 손 안대기로 맘묵었다지염...

뭐 먹고 죽을 돈도 읎지만요...ㅎㅎ
44 AyaFujimiya 01.09 18:54  
저도요.ㅠㅠ 개발단톡방은 도저히 정화될 낌새도 없고, 돈 잘 벌고 스릴 느낄 수 있어서 행복한 사람들 자제하라고 하는것도 웃기고, 잘버는것 보면 저도 유혹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해서 나왔지요.ㅠㅠ 개발이야기가 하나도 없어져서 있을 이유도 없었고..
15 도토리 01.10 16:33  
돈이없어서 하지도 못함요 ㅋㅋㅋㅋ
16 엑스 01.12 00:29  
주위에서 참 많이들 하더라구여..특히 한국 친구들이... 이거 근데 가정있는집은 잘 안하고 혼자사는 남자애덜이 대부분...
으허허허허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