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Starfield) PC 버전은 AMD의 Ryzen과 Radeon에 최적화되어 발매
AMD는 오늘(2023년 6월 28일) Bethesda Softworks가 개발 중인 액션 RPG 'Starfield'의 PC 버전에 대해 AMD가 "독점적 파트너"임을 발표하고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Starfield'는 'The Elder Scrolls' 시리즈와 'Fallout' 시리즈를 개발한 Bethesda가 오랜만에 개발하는 새로운 IP의 타이틀로, 인류가 태양계를 넘어 새로운 행성에 정착한 2330년을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아티팩트" 탐색을 위해 조직된 "콘스텔레이션"의 일원이 되어, 미지의 행성을 탐험합니다. 100개 이상의 항성계에 1000개 이상의 혹성이 마련되어 있으며, 우주 스케일의 오픈 월드를 무대로, 다채로운 퀘스트에 도전합니다.
AMD의 발표에 따르면, 'Starfield'는 Bethesda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Ryzen 7000 시리즈 CPU와 Radeon RX 7000 시리즈 GPU에 최적화되어 PC와 Xbox Series X|S 양쪽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Starfield'에 사용되는 최신 'Creation Engine 2'에는 AMD 엔지니어가 협력하여 'FSR2'를 사용한 업스케일링을 구현했습니다.
FSR(FidelityFX Super Resolution)은 AMD의 독자적인 게임용 해상도 변환 기술로, 이를 통해 GPU 부하를 줄이면서 고해상도와 고프레임레이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 정보는 추후 발표될 예정.
ps) Nvidia 견제를 위한 AMD의 발빠른 대응인가요?ㅋ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