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덮죽 허위 광고 의혹' 백종원 더본코리아가 받은 통보

뉴스토론

'덮죽 허위 광고 의혹' 백종원 더본코리아가 받은 통보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외식기업 더본코리아가 허위 광고 의혹으로 고발된 가운데, 강남구청으로부터 시정 명령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강남구청은 최근 더본코리아에 대해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제8조 제1항 및 제14조 위반을 이유로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 금지에 따른 시정 명령을 통보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 24일까지 의견 제출 기한이 주어졌으나 별도의 진술 없이 이번 결정을 수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논란은 지난달 2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더본코리아 ‘덮죽’ 광고 문구를 문제 삼는 고발인 A씨의 글이 올라오면서 촉발됐다. A씨는 “‘덮죽’ 광고에 ‘자연산 새우’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은 허위 사실”이라며, “식품표시광고법 위반 여부를 명확히 하기 위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강남구청에 형사 고발 요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


1일 1종원....ㅋ   ㅋ)


매일매일 새로운게 나오네요....


더본코리아 상장 이후 고발을 통해 밝혀지는 일들이고,

시기적으로도 참 미묘한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백종원은 애초에 장사꾼인데....


예능으로 잘 포장된거..포장지 벗겨진거죠......뭐...─.─)y-~

2 Comments
42 은성쓰 04.28 15:42  
쟤는 방송에서 보여지는 모습도 별로라서 예전부터 아예 안봤는데
대체 인기의 비결이 뭐였을까요?
91 HIKARU 04.28 16:14  
사람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를 알려줬던거...─  ─)a
셰프들이 한창 방송에 많이 나왔을 때, 대부분의 셰프들은 평소에 잘 접하지도 못하는 재료로 만드는 자기 요리 자랑하기 바뻤는데, 백종원은 주부들이나 자취생들이 할 수 있는 요리를 테마로 잡은게 먹혔다고 생각됨..
+ 식당 운영하는 기초적인 것들 알려준 거...(엄청난 비법들은 아니었지만, 그동안의 예능에서는 다룬 적이 없었음...)

결론...미디어의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