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데 까롱?.. 노출 광고 태운다는게...

노땅클럽(Noddang Club)

헌데 까롱?.. 노출 광고 태운다는게...

M Max 2 929 0

무슨 말이오??..


글고보니 까롱이 홍보업계라서 속사정 좀 잘 아실듯..



방송사나 유명연예인들은 되려, 유투브에 일정이상 노출시켜주는 대신 돈을 지불한다는 소리???


그덕에 순식간에 구독자 백만 뚫고, 조회수 수백만 가는거유??



살짝 이해가 안가는... 그간 유투브 뒷광고얘긴 많이나와서 알겠는데 노출광고는 또 무슨 얘긴지??

2 Comments
86 HIKARU 2022.04.01 17:18  
영상 볼때 "유료광고 포함"이라고 나오는 건,
광고주가 유튜버에게 돈을 주고 홍보/광고 콘텐츠를 만든 것을 표시하는 것이고,

노출 광고비는 그 영상을 유튜브 홈이라든지 추천 영상 등에 노출시키는 것(광고상품)에 대해 구글에 지불하는 광고비...

일괄적으로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유명인도 대게 초반에는 영상 만들고 올리면서 노출광고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음.
그러지 않으면, 이용자들이 알아서 찾아와서 보지 않는 이상, 채널을 운영하는지 자체가 알려지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한 "유료광고 포함" 형태로 제작한 홍보/광고 영상도,
기본적으로 조회수가 나와야 되기 때문에, "유료광고 포함" 콘텐츠 제작비 외에 노출광고비를 별도로 책정해서 진행함...
M Max 2022.04.01 17:38  
허허..  그러니까 일종의.. 유투브 진입 권리금 같은게 있단 거군요?..  초기에 1~2천 들어도, 노출만 보장 되면.. 그후 메이저나 네임드들은 그거 지출한거 다시 유투브 광고 수입으로 순식간에 다시 회수 가능하니.. 유투브와 네임드들의 은밀한 협업관계? 뭐 그런거 인듯... 허긴.. 유독 홈에 오래 떠있는 영상들이 있긴히던듯.. 딱히 조회수 백만언저리에서 더 늘지도 않는거 같은데.. 홈 쪽에 매번 노출되는..

듣고보니.. 그러네.. 아무리 연예인이래도 순식간에 수백만 구독자에 수백만 조회수 되려고 해도 일단 초기에 노출도가 어느정도 필요하니.. 헐.. 

거기다 까롱 말은. 일반인 유투버에 외부광고 표시 된것도, 그 광고주가 별도로 구글과 노출계약 하는경우도 있단 거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