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정영학 "검찰, 내 엑셀파일에 임의로 숫자 입력해 출력"

노땅클럽(Noddang Club)

대장동 정영학 "검찰, 내 엑셀파일에 임의로 숫자 입력해 출력"

91 HIKARU 0 45 0

대장동 정영학 "검찰, 내 엑셀파일에 임의로 숫자 입력해 출력"

https://n.news.naver.com/article/047/0002471016


대장동 사건 핵심 피고인 중 한명인 정영학 회계사가 배임 혐의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택지 예상 분양가'에 대한 과거 자신의 진술을 최근 법정에서 번복한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 조사 당시 사실과 다르게 진술을 한 까닭은 자신이 검찰에 제출한 USB의 엑셀파일에 검찰이 임의로 숫자를 입력하여 출력해 제시했기 때문이라며 "유발된 착오에 기한 진술"이라고 주장했다.

이는 검찰이 사실상 증거를 조작했다는 주장이어서 사실로 확인될 경우 파문이 예상된다. 정 회계사 측은 "(검찰이 객관적 사실과 다른) 증거를 찾아서 가져오라고 여러 차례 요구한 바 있다"면서 "검찰의 기획 수사"라는 주장을 펼쳤다.

지난 8일 또다른 핵심 피고인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가 뇌물공여 혐의 항소심에서 무죄를 받은 데 이어, 정 회계사가 검찰에서 했던 진술을 전면 번복하며 기획 수사를 주장함에 따라, 검찰의 대장동 관련 수사는 전체적으로 흔들리는 양상이다.

검찰 측은 정 회계사의 진술 번복 상황은 인정하면서도 그의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


탈출은 역시 지능순.....─ㅅ─)y-~

0 Comments